본문 바로가기

교보문고 3월 마지막주 베스트셀러

쿠니콩 2024. 3. 26.

서점에는 독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가지는 책이 자주 출간합니다. 도서의 종류는 소설, 에세이, 인문, 가정, 요리, 건강, 자기 계발 등으로 많습니다. 교보문고의 3월 베스트셀러 중에서 에세이와 자기 계발 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세이 추천

1) 꽃길이 따로 있나, 내 삶이 꽃인 것을 : 나이 들어가는 인생의 후반에 접어든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달하는 책의 후속작으로 더 깊은 내용을 전달하는 에세이입니다. 나이의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는 시기에 인생을 잘못 살아온 건지 후회도 되고, 앞이 까마득하고, 마음이 공허하고 삶이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진심 어린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삶의 무게를 덜어주고 응원으로 햇살 같은 지혜를 건네줍니다. 지금까지 가족을 위해 행복을 뒷전으로 하고 살아온 부모님에게, 바쁜 속에서 살아가느라 여유 없이 치열하게 살았던 나에게 책을 선물하며 고민을 털어 넣고 여유를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을 부제로 책을 읽는 사람들을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인생 책으로 유명합니다. 근심 걱정 없이 행복하게 웃어본 적이 언제였는지 떠올리게 되는 계기도 되며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지 근본적인 물음도 던지며 책을 읽게 됩니다. 성공보다는 성취를, 목적지가 아닌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바람직한 삶을 살기 위해 나를 사랑하여 살아가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나를 가장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독서한다면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 아마존에서 40주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외국 에세이입니다. 가족의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하며 한 남자가 10년 동안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 기간 동안 상실감을 극복하고 세상으로 용기 내서 나아갈 힘을 얻게 되는 과정도 엿볼 수 있습니다. 소중하면서도 가장 가까운 가족의 죽음으로 살아갈 의욕을 잃게 되고 가장 아름다운 공간에서 단순한 일을 하며 살아가기로 합니다.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마주하고 동료들과 대화하며 조금씩 용기를 내고 살아가는 법을 깨우치게 됩니다.

4) 고층 입원실의 갱스터 할머니 : 100만 크리에이터 빵먹다살찐떡, 양유진이 난치병 투병에 대해 고백하면서 응원을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투병 생활을 하며 방에서 홀로 찍은 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며 지난날의 아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남들과 달라 조금은 다른 길을 가야 했는데 용기를 내서 글을 써 내려가기 시작하며 진심을 가득 담은 내용으로 책을 만들었습니다. 고층 항암 병동에서 입원했을 때 마주한 갱스터 할머니에게 삶의 태도를 배우며, 여행 중 만난 동네 할아버지에게 고민의 답을 얻기도 하며 살아갈 힘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담백하고 솔직하게 담아낸 책을 읽어보며 용기를 얻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기계발 독서추천

5) 불변의 법칙 : 경제 분야의 책이며 전 세계에서 극찬을 받았던 <돈의 심리학> 저자 모건 하우절이 새로 출간한 책입니다.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여러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불변의 법칙은 돈과 투자 영역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인간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변하는 것에 관심이 많지만,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과거에도 지금도 그리고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 불변의 법칙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향후 10년 동안 무엇이 변할 것 같은지 생각하며 읽어본다면 더 유익할 것 같습니다.

6) 일류의 조건 :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자기 계발서 관련 책입니다. 일류의 조건 책의 저자는 일본 대학교의 교수인 사이토 다카시입니다. 일류의 조건 외에도 저자의 책이 국내에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공식 판매뿐만 아니라 중고 거래에서도 책을 구할 정도로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 많습니다. 일류의 조건은 일류가 되기 위해 근본적인 조건 세 가지인 훔치는 힘, 요한 힘, 추친하는 힘을 갖추기 위해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기 계발서 책입니다. 날이 갈수록 새로운 내용이 많고 알아야 되는 부분이 많은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능력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7) 돈의 심리학 : 여러 투자자들이 추천하는 재테크 책 중 하나입니다. 펀트 파트너로 활동 중인 모건 하우절의 첫 번째 책이며 투자자들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돈의 심리학은 2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하나하나 실화를 바탕으로 하되 이야기의 재미와 투자의 교훈도 같이 있어 유익한 내용입니다. 부에 관련된 문제는 학력, 지능, 노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인간의 심리와 관련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8)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 많은 사람들이 나이들며 겪는 환경과 감정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책을 찾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담고 있는 내용 있는 책입니다. 40대와 50대뿐만 아니라 책의 저자 연령대가 20대부터 70대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단 한번뿐이다, 우리의 모든 불행은 혼자 있을 수 없어서 생긴다 등의 명언을 남기며 스스로의 힘으로 살아가는 법에 대해 알게 되는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