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 축제 소개 및 숙박시설 정보
날씨가 따스해지며 봄을 알리는 여러 꽃들이 개화합니다. 노란 산수유꽃과 붉은 열매, 홍매화, 마지막으로 벚꽃을 감상하며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례에서 봄을 먼저 느낄 수 있는 산수유 축제에 대해 소개드리며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도 정리드리겠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소개
올해 3월 9일부터 3월 17까지 진행되는 축제로 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수유꽃은 다른 꽃에 비해 개화시기가 이른 편입니다.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게 되고 노랗게 물든 산수유꽃을 보며 화사함과 생기고 느끼게 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산수유꽃축제 위치는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39-6입니다. 여러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차량으로 방문하신다면 산수유축제 외에 즐길 수 있는 다른 꽃도 같이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수유 축제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위치에 화엄사가 있습니다. 절에서 붉게 물든 홍매화를 보는 건 색다른 느낌일 것 같습니다. 홍매화도 산수유와 비슷한 시기에 개화해서 여러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장소도 축제 장소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바로 섬진강 벚꽃길입니다. 섬진강을 따라 구례를 대표하는 벚나무 가로수 길에서 벚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다가오는 봄에 화사한 꽃을 구경하며 봄을 즐겨보세요.
근처 숙박시설 정리
1) 산수유꽃담길펜션(구례군 산동면 평촌길 28-20) : 지리산 온천수로 운영되고 있는 펜션입니다.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도 감상할 수 있고, 뷰가 좋아 성삼재 지리산, 만복대지산 등 풍경을 보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채펜션으로 방문객들이 프라이빗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실은 14시 퇴실은 11시이며 객실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한 방과, 최대 10명까지 가능한 방으로 두 종류입니다. 예약은 네이버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2) The-K 지리산가족호텔(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317) : 규모가 큰 호텔로 숙박시설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연회장과 세미나를 위한 행사장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호텔입니다. 호텔 내 추천드리는 시설로는 사우나와 온천입니다. 다가오는 산수유 축제를 즐기고 해가 질 무렵 온천에서 뜨끈하게 피로를 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천사우나는 별도로 비용이 있는데 일반인은 15000원, 지역시민과 투숙객은 9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지역시민은 신분증, 투숙객은 룸번호 확인 후에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 이용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3) 온천도화 풀빌라(구례군 산동면 관산구산길 14-28) : 게르마늄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온천수 풀빌라입니다. 뜨끈하게 피로를 덜어낼 수 있으며 노천탕이 객실별로 있어 보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도화는 물을 재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예민한 분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객실이 개별 수영장과 노천탕이 제공됩니다. 4) 지리산온천랜드호텔(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 노천온천테마파크와 지리산 풍경을 배경으로 한 호텔입니다. 풍경을 감상하며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하여 피로를 덜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편안한 휴식에 도움이 되기 위해 황토벽으로 취침공간이 황토벽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호텔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5) 노고단 게스트하우스&호텔(구례 산동면 하관 1길 40) : 지리산 온천단지에 위치한 곳으로 여행작가가 운영하는 숙소입니다. 2명이 이용 가능한 방부터 최대 1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주차 후에 산수유꽃축제를 관람하기 편리합니다. 유료이지만 조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 예약은 네이버에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객실 중에 노고단 투어패키지 2인 기준이라는 것이 있는데 눈이 쌓인 겨울에 방문하면 겨울왕국 풍경을 볼 정도로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습니다. 숙박은 물론 노고단 산 픽업과 가이드까지 해주십니다. 겨울철 눈 구경을 위해 등산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