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 더위를 식혀주는 얼음, 잘못 섭취하면 치아 손상 영향

쿠니콩 2024. 6. 26.

무더운 날씨에 체온을 조절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높은 온도와,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사람들이 얼음을 즐겨 먹게 되는데요. 얼음을 잘못 섭취하는 경우 치아에 위험하며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과에 치료하러 가는 상상만 해도 정말 무섭습니다. 한번 갈 때 적은 비용도 아닐 뿐만 아니라 고통도 따르는데요. 얼음을 위험성에 대해 살펴보고 안전하게 먹는 방법, 치아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얼음을 찾게되는 이유

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시원한 음료를 즐겨마시며, 얼음을 먹게 됩니다. 얼음을 먹으면 몸 내부의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므로 땀을 많이 흘리는 상황에서는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더위 속에서 몸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얼음이지만, 잘못 섭취하는 경우 얼음의 위험성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더위를 식혀주는 얼음, 잘못 섭취하면 치아 손상 영향

치아 문제

얼음을 씹어 먹는 것은 치아와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줍니다. 얼음은 매우 견고한 물질이기 때문에 씹을 때 이빨에 큰 충격이 가해집니다. 이는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치주염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음을 씹으면 치아가 깨지거나 금이 갈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치료를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사전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은 보통 씹어먹게 되어 치아와 마찰이 생겨 금이 생기기 쉽습니다. 

예방방안

얼음을 씹어먹는 습관을 고치기 위해 대체하는 것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과일을 먹거나, 얼음 대신에 음료를 마시려고 노력합니다.

 

여름철 더위를 식혀주는 얼음, 잘못 섭취하면 치아 손상 영향


얼음을 씹어먹는 것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지만, 치아 손상 등의 여러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얼음을 씹어먹는 습관을 고치고, 다른 대체 행동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손상된 치아는 복구하는데 많은 비용과 아픔이 있으니 미리 예방하셔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얼음 씹는 습관을 멀리한다면 돈도 절약하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