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사진 공유 어플 추천, 용량 걱정없는 패밀리앨범 사용후기 (갤럭시,아이폰)

쿠니콩 2024. 9. 2.

일상에서 간직하고 싶은 순간이 있으면 사진을 찍고, 중요한 자료를 보관해야 하거나 여행을 가면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다. 핸드폰 저장공간은 정해져 있는데 그에 비해 앨범 용량이 많다 보니 무료로 사진을 옮겨놓을 수 있는 어플이 없을까? 하면서 알아보게 되었다. 

 

앨범을 보니 놀러갔을때의 사진이 대부분인데

앨범에 너무 많은 사진을 가지고 있으면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그렇다고 어플에 옮겨두려고하니 사용료에 대한 비용도 고려해야했다.

 

갤럭시와 아이폰 두 기종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여러 어플을 사용해 봤지만, 사진 업로드 및 검색하기에도 편리하다. 부모님은 갤럭시 폰을 사용중이고, 나랑 언니는 아이폰 기종이라 사진 공유할 때 번거로움이 많았는데 무료인 데다가 용량 제한도 없어 2020년도부터 지금까지도 계속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라 추천해보려고 한다.

 

패밀리앨범에서 사진 확인하는 방법 (연도별,월별)



패맬리앨범 어플에 접속하면 하단에 앨범, 근황, 추가, 스토어, 가족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업로드하였던 사진을 보고 싶다면 앨범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본적으로는 월별로 보이는데, 1년 이상 사용하면 2022년, 2023년 이렇게 연단 위로도 구분이 된다.

 

 

앨범 제일 상단에는 해당하는 달의 메인사진이 나오는데, 접속할 때 사진이 변경된다.

자동으로 보이는 것이고, 동시에 접속하였더라도 나랑 엄마 폰 화면에 보이는 사진이 다를 수 있다.

 

어플 메뉴별 특징 소개

 

패밀리앨범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해서 부모님이랑 사용하는데도 무리 없이 잘 이용하고 있다. 나는 4인가족이라 어플 설치 후 가족설정할 때 엄마, 아빠, 언니, 나 이렇게 설정을 하였다. 가족인원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1. 근황 (접속내용)

어플에 접속한 시간과 사진 업로드에 대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나도 가끔 사진 구경하러 어플에 들어가는데 아빠가 사진에 남긴 댓글 볼 때 기분이 좋다! 여행 가거나 캠핑 갔을 때 사진 보시면서 재미있는 댓글을 남기신다.

 

 

 

추가 메뉴에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데 사진과 동영상 모두 가능하다. 앨범에 있는 최신순 사진에서 올려도 되는데 나는 보통 많은 양의 사진을 업로드하는 편이다. 그래서 올릴 사진을 앨범에 만들어두고, 전체선택을 해서 더 편리한 방법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2. 사진 공유 외에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싶다면

 

 

스토어 메뉴에서는 사진인화, 포토북, DVD를 신청할 수 있다. 사진을 앨범에 간직하는 것도 좋지만 기념일이나 환갑잔치처럼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고 싶다면 마음에 드는 걸로 주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포토북을 한번 신청했었는데 자주 보진 않지만 앨범에서 보는 것보다 크고 화질 좋은 사진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의미 있는 것 같다.

 

3. 공유앨범 가족설정하는 방법

 

가족 중 한 명이 어플을 설치하고 남은 구성원을 추가하면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가족 초대하기에서 정보를 넣으면 되고, 별명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아이폰, 갤럭시 기종에 상관없이 초대만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업로드용량 제한도 없는데 심지어 유료어플도 아니어서 

더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나도 종종 사진을 구경하러 가면 아빠가 사진에 댓글을 남겨놓으시는데

이땐 여기 갔었지~기억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많은 사진을 보다 보면 우리가 이렇게 많은 곳을 같이 다녔구나! 하고 떠올리기에도 좋다.

 

아기 사진 관리하는 어플로도 유명하지만, 우리 가족처럼 기종이 다른 핸드폰인데 여행사진 등 공유할 사진이 많다면 무료이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