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도 추석가족여행 2일차 봉래폭포 입장료할인 주차정보 등산 난이도

쿠니콩 2024. 10. 5.

울릉도에 처음 다녀와서 더 새로웠지만, 관광지를 구경하고 해안도로를 산책하는동안 날씨가 수시로 바뀌었습니다.

바다에 윤슬이 있을정도로 맑은 하늘이었다가 갑자기 비가 오고 또 금방 개는 그런 날씨가 반복되었어요.

울릉도에서 갈 수 있는 관광지는 둘러보고 가자~ 계획하고 그렇게 둘째날은 봉래폭포를 가게 되었습니다.

울릉도-추석가족여행-2일차-봉래폭포-입장료할인-주차정보-등산-난이도

봉래폭포는 저동항에서 언덕길을 쭉 올라가면 나옵니다.

울릉도에 오르막길과 구불길이 많아서 운전 초보자가 가기에는 힘들 것 같은 길이 꽤 있더라구요.

봉래폭포 주차정보

내비에 봉래폭포 주차장을 찍고 가는데 거의 다와가니 주차공간과 휴게소가 보였습니다.

여기에 남은자리가 없어서 위로 더 올라가보았습니다.

더 위쪽엔 버스전용 주차장이더라구요.

관광버스 주차장이었는데 사진에선 잘 보이지 않지만, 차를 돌려서 나가려는데 조금 힘들었습니다.

비가 조금씩 오고 있어서 도로에 물이 흐르기도 했구요.

살짝 턱이 있는데 오르막길이어서 바퀴 헛도는거 아닌가 걱정이 되었어요.

버스전용 주차장 아래있던 봉래폭포 휴게소 주차공간도 없어서 아예 더 아래에 있는 곳에 주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우측에 있는 길을 따라 쭉 올라가는데 오르막길이 꽤 심해서 주차공간이 걱정된다면,

거리가 조금 있지만 안전하게 아래에 주차하고 데크계단으로 올라가는게 나을 것 같네요.

봉래폭포 입구와 가까운 곳에서 다시 내려오다보면 차 여러대가 주차되어있어서 찾기에는 쉬웠습니다.

20대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었어요.

아래쪽에 주차하고 쭉쭉 올라와서 화장실 먼저 들렸고요.

더 올라가는데 매표소는 조금 더 가야한다고 하네요.

입장료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마침 비가 와서 매표소까지 가는길이 더 멀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오르막길도 있어 힘들었지만 폭포 풍경이 기대가 되더라구요.

항목 개인 단체 (15인 이상)
어른
(19세~64세)
     2,000                  1,500
청소년
(13세~18세)
     1,500                  1,000
어린이
(7세~12세)
     1,000                    500
군인
(제복 입은 하사 이하의 군인)
     1,500                  1,000

매표소에서 현장발권 해도 되지만, 미리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가면 10% 할인도 되구요.

당일구매도 가능하니 날씨상황보고 가도 좋겠죠.

버스전용 주차장 아래있는 휴게소 옆에 있는 화장실이 마지막인 줄 알고 방문했는데,

매표소 지나면 보이는 여기가 마지막으로 있는 화장실이네요.

비가 내리고 있어서 날씨도 습하고 매표소까지 올라가니 더웠는데 눈 앞에 천연에어컨이 보여서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봉래폭포의 풍혈에 대해서도 살펴보구요.

정말 신기하게도 딱 여기에 들어오니 공기가 시원했습니다.

동굴에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짧았지만 잠깐 땀 식히고 등산을 시작해봅니다.

울릉도와 독도 국가지질공원 안내문을 지나고 나니

이런 길이 딱 나왔습니다.

시작부터 험난한 길이 나와서 아..싶더라구요.

봉래폭포 올라가는길 난이도

새로운 계단 길도 또 올라가구요.

오르막길도 계속계속 올라갑니다.

여기 지나서 난이도 있는 길이 나왔어요.

비가 와서 그냥 걸어도 바닥이 미끄러웠는데 돌 있는 구간도 있어서 조심히 올라갔습니다.

난이도 있는 길일거라고 생각을 못했었는데 미끄러워서 조금 무섭더라구요.

봉래폭포 포토존, 비 오는날 추천하는 포즈

계속 올라가는데 그래도 폭포가 보이니 힘이 나기 시작했어요.

여기 우측에 있는 데크계단으로 올라가면 포토존이 딱 나옵니다.

봉래폭포가 약 30m의 3단 폭포로 명소인데, 마침 비 오는날 가게 되어서 더 장관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원하고 탁 트이는 기분이 들었지만 올라가는길이 쉬운게 아니어서 한번정도가 적당한 것 같네요.

입에 폭포 물줄기 담아서 사진도 찍었구요. 힘들게 올라간만큼 사진으로 많이 남기고 내려왔습니다.

내려가는길에 서울집이라는 식당이 있었는데, 봉래폭포 왕복으로 갔다오니 딱 입이 심심했는데 너무 좋은 곳에 식당이 있어서 가고 싶었네요.

이번 추석연휴에 다녀왔는데 9월 3째주였음에도 여름날씨여서 더위 식히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니 한번쯤은 방문하셔서 물줄기랑 사진 찍으셔도 추억이 될 것 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