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3박4일 여행|제주공항본사 렌트카 아반떼 이용후기

쿠니콩 2024. 7. 30.

7월에 제주로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시내에 있는 숙소를 예약해서 뚜벅이로 다니며 근처를 구경했었는데요. 관광지와 해수욕장을 가려면 렌트하는 게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쏘카와 렌트 중에 고민하다가 가격이 저렴해서 렌트로 결정했구요. 

 

시내에서 렌트카 대여하러 가는 법

시내에 있는 숙소에서 제주공항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여행을 알아볼 때 뚜벅이로 다닌다면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일 것 같아요. 버스 배차가 심한 편이지만, 버스정류장이 근처에 있는 숙소에 머무르니까 좋더라고요.

 

같은 숙소에서 3일 머무르는 거라, 짐은 두고 편하게 공항으로 갔습니다. 공항으로 가는데 제주여행이 끝난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제주공항 도착할 때 나오는 1층에 하차합니다.

 

제주공항에서 렌터카 셔틀 타러 가는 방법

버스 내리면 큰 신호등이 있고요. 렌터카 표지판을 따라서 가면 됩니다.

 

렌터카 셔틀을 탑승하기 위해 정해진 구역으로 가야 하는데요. 업체에서 보내준 문자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8번 구역으로 안내받아서 여기에서 대기했는데, 셔틀버스와 제가 대여한 렌트가 업체가 다르더라고요. 애매하고 잘 모를 땐 기사님이나 주변분들께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바로 앞에 렌터카라고 크게 적힌 공간으로 가야 하더라고요.

 

제주공항 본사 렌터카 셔틀버스 위치

이번에 제주공항 본사 렌터카를 대여했는데, 8번 구역이 아닌 바닥에 숫자 8이 적혀있는 곳으로 오면 되는 거였습니다. 쭈공항렌터카 이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작년에 렌터카를 이용했을때는 미니버스가 왔었는데, 여름시즌이라 사람이 확실히 많았어요. 렌트카 셔틀 기다리는 줄도 길고, 셔틀버스도 큰 차들로만 오더라고요.

 

렌터카 셔틀 운영간격

렌터카 셔틀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어서 큰 버스가 왔어요. 제주공항 본사 렌트카 셔틀버스 운영간격은 15분이더라고요. 정각, 15분, 30분, 45분 이렇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주공항 본사 렌터카가 다른 곳보다 비교적 공항에서 가까운 것 같았어요. 버스 하차 후 인수하는 곳으로 바로 들어가면 되고요.

 

렌터카 대여하는 방법 (상세내용 확인)

키오스크에서 예약정보를 확인해야 되더라고요. 렌터카 예약하고 문자로 왔었는데 미리 하는 걸 추천드려요. 미리 하면 바로 직원분께 차 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조건과 차종, 기름종류, 기간 등을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예약내용을 저처럼 사진 찍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단계를 거치면 차량 배정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키오스크에서 출력된 확인증과 면허증을 직원께 보여드리면 되고요.

 

간단하게 설명 후에 차 키를 주시더라고요.

 

차량 배정 후 꼭 확인해야 되는 부분

렌터카 수령 후에 꼭 확인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 사이드미러, 범퍼, 타이어(휠) 등 차량상태 전반적으로 사진 찍어두기
  • 차 아래쪽은 잘 안 보일 수 있어서 더 유심히 확인하기
  • 출발 전 기름 상태 사진 찍어두기

댓글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시작>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