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 오는 장마철 집에서 알차게 보내는 방법

쿠니콩 2024. 7. 18.

요즘같이 장마철에는 비가 많이와서 주말에 놀러가지 못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장마가 오래 지속되며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다양한것을 찾아서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장마철 중요한 것은 우울해지지 않고, 주변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사소한 무언가를 찾는 것 입니다. 야외생활을 하지 못하는 시기이지만 슬퍼하지 않고 행복을 유지했으면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좋아하는 무언가를 찾아보기

비가 많이 오면 약속과 야외활동을 줄이고 집순이를 하는편입니다. 주말에 집에 있는동안 어떤걸 하면 좋을까? 생각해보다가 다양한 것을 해보았습니다. 비 오는날을 안 좋게 생각하면 찝찝하고 습하고 우울하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끝도 없기에 저는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비-오는-장마철-집에서-알차게-보내는-방법

시간이 부족해서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

평일엔 직장다니며 일하고 퇴근하고 정리하다보면 하루가 금방갑니다. 보고싶었던 영화와 드라마가 있어도 시간내기가 힘들어서 못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 와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게될때 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액션,애니메이션,로맨스 등 나중에 보려고 찜해두었던 영화를 보니까 하루가 금방 지나갔습니다. 인기있는 드라마나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해서 보고싶었던 드라마가 있었다면 이때가 기회인것같네요. 드라마 정주행은 주말에 보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좋아하지 않지만 하고나면 좋은 것

가끔 아무 생각없이 멍 때리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 잠깐의 휴식도 중요하더라구요. 비 오는날 방에서 비 내리는걸 보며 잠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비 오는날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독서하는 시간을 가져보니 평소보다 집중이 잘 되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독서를 할때 가사가 있는 노래도 좋지만 영화 ost 같이 가사가 없는 노래를 들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장마철-집에서-알차게-보내는-방법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기

체력과 건강한 마인드를 유지하기 위해 운동도 좋아하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땀이 많은편이라 운동만큼은 땀이 없는 종목을 하고 싶더라구요. 오랜고민끝에 수영으로 결정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날에는 홈트레이닝을 하려고 노력중인데요. 일주일에 3번 땀 흘리는 운동을 해야 건강하다고 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동작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영상을 보며 체력을 건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비-오는-장마철-집에서-알차게-보내는-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