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교암리해수욕장 근처 주차 가능한 식당, 수제비집 토요일 방문 웨이팅 후기

쿠니콩 2024. 8. 11.

가족이랑 강원도로 짧게 여름휴가를 다녀왔어요. 저희 가족은 캠핑도 자주 가는 편이라, 물놀이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고싶었어요. 여러군데 알아보다가 강원도 고성에 있는 봉수대해수욕장 원더캠프로 결정하게 되었구요. 서울에서 장거리 운전해서 가는거라 캠핑장 입실전에 점심을 해결하고 가고싶더라구요.

강원도 고성 물놀이하며 캠핑할 수 있는곳 |봉수대야영장 원더캠프 캠핑장

장마가 계속되어 여행계획을 세우기 쉽지 않지만, 집에만 있으려니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비 와서 습하고 더운데 여름이니 물놀이를 하러 가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서울에서 강원

kunimang.com

고성 교암리해수욕장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수제비집

강원도-고성-교암리해수욕장-근처-주차-가능한-식당|수제비집-토요일-방문-웨이팅-후기

캠핑장 가는길에 있는 식당으로 가고 싶었고, 또 너무 거리가 먼 곳은 선호하지 않아서 가까운 곳 위주로 찾아봤어요. 고성에 교암리해수욕장이 있는데 그 근처인 교암항 인근에 식당이 몇군데 모여있더라구요.

삼겹살, 치킨, 중식 등 있었는데 점심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걸로 알아본거라 수제비를 먹기로 했습니다.

수제비집 웨이팅 방법

토요일 11시쯤 도착했는데 식당 앞에 주차된 차가 많은걸보고 웨이팅이 있겠다 싶었어요. 웨이팅은 식당에 들어와서 입구 우측에 있는 노트에 기재하면 되더라구요. 테이블링 같이 어플로 대기를 등록하는 방식이 아닌 수기로 적는 방식이라 신기했어요.

이름과 연락처를 적고 근처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제가 명단을 적었을때 앞에 4팀정도 있었어요.

메뉴는 수제비와 칼국수라 간단하지만 뜨거운 음식이라 회전율이 엄청 좋은편은 아닌것같아요. 기다리는데 근처에 있는 다른 식당에 비해 유독 사람이 많아서 기대가 되더라구요.

수제비집 식당 앞에는 3대정도 주차가 가능하구요.

식당 주차정보

바로 맞은편에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걱정은 없었던 것 같아요. 바닷가 근처 식당에 가면 주차가 제일 걱정인데, 주변에 있는 다른 식당에 비해 주차공간이 여유있는 편이었어요.

수제비집(한식)
위치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47-1
영업정보  월~토 10시~19시
브레이크타임 : 15시~16시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연락처  0507-1432-7803
주차장  식당 앞, 별도 주차공간 있음

웨이팅하는 사람도 많고, 토요일이라 사람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일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식당 밖에서 기다리다가 순서 확인하러 안으로 들어왔는데 마침 사장님이 다음순서에게 전화를 하셨어요. 명단을 보니 제 이름이었는데 전화를 잘못 걸으신 것 같더라구요. 다행히 운좋게 안에 들어와있어서 사장님께 바로 말씀드리고 안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웨이팅은 30분정도 했어요.

배가 많이 고픈상태여서 파전도 주문했어요.

추천하는 메뉴

수제비 2개, 칼국수 1개, 장칼국수 1개 주문해서 먹었어요. 수제비와 칼국수는 같은 육수인데 깔끔한 맛이라 면도 술술 넘어갔어요. 장칼국수는 빨간국물인데 개인적으로 색다른 맛을 먹고 싶다면 장칼국수가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김치와 무생채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칼국수를 주문했는데 너무 뜨거워서 빠르게 먹을 순 없었지만, 양이 많아서 푸짐하니 좋더라구요. 파전을 주문하지 않았더라면 다 먹었을 것 같습니다.

고성 봉수대해수욕장 원더캠프 가는길에 식당을 들리려고 했는데, 마침 네비를 보는데 가는길에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거리도 차로 5분 걸려서 적당했구요. 웨이팅이 있었지만 주차가 가능해서 편하게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

kunimang.com

강원도 고성 봉수대해수욕장 원더비치 도보 5분거리 식당 추천|고성 메밀이야

7월 중순에 여름휴가 겸 강원도로 여행을 갔습니다. 바다를 즐기며 물놀이도 하고싶고, 캠핑도 하고 싶어서 해수욕장이 있는 캠핑장으로 알아보았네요.  강원도에 많은 바다를 가봤지만, 개인

고성 물놀이하기 좋은 곳 마차진해수욕장 당일치기 물놀이 스노클링 명소 주차정보 먹거리정보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몇몇지역은 폭염주의보가 발령되었는데요. 이번 여름 무더위가 오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산, 강원도, 제주도 등 해수욕장 개장